서피스 프로 9는 본체에 타입커버 키보드를 탈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반년 넘게 잘 되던 키보드가 어느 순간부터 인식되지 않기 시작했습니다. 타이핑이 안 되는것은 물론 타입커버에 붙여서 충전하는 슬림펜도 충전되지 않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.
서피스 프로9는 아래 사진처럼 터치 인식되는 본체와 키보드로 구성되어 있어 가볍게 패드처럼 쓰고 싶을 땐 키보드를 빼고 사용하면 되고, 노트북처럼 사용하고 싶을 땐 타입커버 키보드를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점을 편리한 점 중 하나로 꼽습니다.
키보드의 본체 접합부 바로 아래에 파여있는 홈에 슬림펜을 장착하면 무선 충전이 됩니다. 그런데 웬일인지 키보드 인식 자체가 안 되다 보니 슬림펜 충전도 못 하는 사태가 일어났습니다. 슬림펜을 많이 사용하는지라 어서 이 문제를 해결해야겠다 싶었죠.
이러한 키보드 먹통 현상을 30초만에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 본체 맨 구석의 전원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어 보세요. 전원이 켜진 상태라고 가정할 때 5초 정도 전원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팝업 메뉴 하나가 떴다 사라집니다. 무시하고 계속 누르고 계세요. 15초~20초 정도 지났다 싶을 때 ‘툭’ 소리가 나며 강제종료가 됩니다.
재부팅되는 윈도우 마크가 나타날 때까지 전원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었습니다. 그렇게 재부팅이 완료되었다면, 당신의 타입커버 키보드는 불이 들어오며 정상적으로 작동될 것입니다. 타이핑도 잘 되고 슬림펜도 빠르게 충전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. 정말 간단하네요 ^^
추가로 덧붙이자면 슬림펜은 충전 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. 체감상 1분 정도 올려놓은 것 같은데도 20% 이상 충전되더군요.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.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